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프로젝트 소개

◆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포항시-포스코,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지역 거리환경 정화활동

“원도심 상권 회복,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산협력 도시재생”

포항시와 포스코가 함께 주최한 『중앙동 일원 환경정비 캠페인』 실시되었다.
이날 주민 참여 행사가 진행된 '꿈틀로 문화공판장'에는 포항문화재단, 포항시자원봉사센터, 포항YMCA 등 협업기관 참여자 와 중앙동 상가단체 및 주민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열과 성의로 참여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코가 원도심 상가의 노후간판, 폐 에어컨 실외기 등 40여건을 작업하여 철거하고, 자원봉사자와 주민이 상가지역 내 노상 적치물 등 3톤정도의 쓰레기를 치우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중앙동 거리환경 정화활동 캠페인은 주민과 지역기업이 행정과 협업을 통해 역할을 분담하고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향후 지역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 ‘포항형 민·관 협력 도시재생’의 마중물이 되는 첫걸음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는 방문객에게 보내는 첫 번째 인사”라며 “거리환경정비를 통해 방문객이 중앙동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지역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사항은 포항시 도시재생 허브 홈페이지(www.pohang.go.kr/recity/ 와 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54-256-999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