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프로젝트 소개

◆ 2020년 9월 28일 월요일◆

“성공적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한 포항시 중앙동 주민협의체 회의 및 의견수렴”

포항시는 9월 28일 -감리단 회의실에서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업진행상황 설명과 더불어 주민협의체 의견 수렴을 진행하였다.

회의에는 중앙동 주민협의체 위원들과, 관련 공무원, 포항시의회 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을 위해 실내 소독과 회의참석자들의 발열체크 후 시작되었다.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설명회는 북구청 및 문화예술 팩토리·청년창업 플랫폼 공사, 중앙 예술문화 창업로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스마트 시티 조성 시범사업,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소프트웨어 사업 순으로 진행되었다.

중앙동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뉴딜 사업은 2022년까지 진행된다. 공공기능의 회복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사업을 포함한 협업사업 및 자체사업 등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여건이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주민간의 소통이 중요하다.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모색하자”고 다짐하였다.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지역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사항은 포항시 도시재생 허브 홈페이지(www.pohang.go.kr/recity/ 와 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54-256-999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주민협의체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