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독일 드레스덴시 교류도시 사진전
- 포항시·드레스덴시 시장 인사말
- 드레스덴시 갤러리
- SCROLL DOWN
포항시장, 드레스덴시장 인사말

- 2017년 드레스덴 슈톨렌 축제
-
24번째 드레스덴 슈톨렌 축제에서 대형 슈톨렌 케이크(건포도와 아몬드 등을 넣어 만든 길쭉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자른 다음 슈트리첼(길쭉한 꽈배기 모양의 빵) 시장에 차려진 무대 위에 오른
시장 디르크 힐베르트(Dirk Hilbert, 왼쪽에서 두 번째 분)와 행복해하는 다른 연기자분들.사진 : 드레스텐 슈톨렌 이익보호단체 등록협회, 미하엘 슈미츠 (Michael Schmidt) (DML-BY)
- 크리스마스 시즌에 조망한 드레스덴 시장 풍경
-
하인리히 슈츠(Heinrich Schütz) 관저에서 조망한 드레스덴의 프라우엔 교회와 크리스마스 시장의 전경,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열리는 시장은 독일의 전통적인 행사이며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시장은 그 중 가장 유명하고 유서깊은 시장이다.
사진: 교수 외르크 쇤너 (Jörg Schöner) (DML-BY)
- 모리츠부르크(Moritzburg) 성
-
모리츠부르크에 소재하는 모리츠부르크 성의 풍경, 일명 ‘물위에 떠 있는 성’으로 1546년에 최초로 지어졌고 1733년에 재건축되었다.
사진: 하르비드 뮐러(Arvid Müller) (DML-BY)
- 2012년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시장 (07)
-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한 여자 상인이 에르츠산맥의 민속 예술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쥘비오 디트리히(Sylvio Dittrich) (DML-BY)
- 582번째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시장
-
582번째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시장의 풍경.
드레스덴의 크리스마스 시장은 14m에 이르는 크리스마스 피라미드(목조아치)로 유명하다.사진: ddpix.de (DML-BY)
- 드레스덴의 야경
-
늦은 시각에 드러난 드레스덴의 실루엣.
사진: ddpix.de (DML-BY)
- 드레스덴 신시가지에 있는 선술집들
-
드레스덴 신시가지에 있는 루이젠 거리는(Louisenstraße)는 술집과 선술집으로 유명하다. 드레스덴의 한 구역인 “외부 신시가지”는 선술집 문화의 중심지다.
브런치를 위한 오전에도 선술집 관광 투어나 파티 투어를 위한 저녁 시간에도 전혀 아무런 문제가 없을 정도로 드레스덴 신시가지는 어떤 경우에도 찾아가기 좋은 장소다.사진: 모리츠 슐립(Moritz Schlieb) (DML-BY)
- 요가와 여름 궁전(Palais Sommer)
-
궁전의 정원에서 개최된 요가 모임 위로 펼쳐진 구시가지에 위치하는 가톨릭 궁정교회의 풍경.
사진: 제바스티안 바인가르트(Sebastian Weingart) (DML-BY)
- 가을철에 드러난 드레스덴의 실루엣
-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레스덴과 엘베 강가의 실루엣이 가을 황금빛에 그 모습을 드러낸다.
사진: 플로리안 크네펠(Florian Kneffel) (DML-BY)
- 드레스덴 츠빙거 궁전(Zwinger Dresden)
-
18세기 초 지어진 바로크 양식의 궁전으로 작센 왕조의 대표적인 건물
내부에는 라파엘의 성모상을 비롯한 램브란트, 루벤스, 뒤러 등의 작품이 전시된 회회관과 도자기박물관, 무기박물관, 수학·물리학 박물관이 있다.사진: 미하엘 에르 헨니히(Michael R. Hennig)
- 프라우엔 교회(Frauenkirche)
-
2차대전 당시 파괴되었다 재건된 독일 개신교를 대표하는 중요한 교회로 2005년 복원완료 되었다.
아름다운 내부의 재단은 경이로움을 자아내는 주요 관광명소이다.사진: 미하엘 에르 헨니히(Michael R. Hennig)
- 미술 갤러리 ‘알테 마이스터’(Alte Meister)
-
츠빙거 궁전 안에 미술갤러리인 ‘알테 마이스터’ 회화관, 라파엘 작품의 성모상에서 바라다본 미술 갤러리 내부모습
사진: 제바스티안 바인가르트(Sebastian Weingart) (DML-BY)
- 젬퍼 오페라 극장 내부의 실내공간
-
독일에서도 손꼽히는 극장인 젬퍼 오페라 극장의 내부, 1841년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바그너의 대표작 ‘탄호이저’를 이곳에서 초연하였다.
460년의 전통을 가진 독일 국립 관현악단 젬퍼오퍼가 수시로 공연을 한다. 드레스덴 극장 내부에 있는 실내공간을 촬영한 사진.사진: 제바스티안 바인가르트(Sebastian Weingart) (DML-BY)
- 궁전 정원에서 개최된 요가 모임
-
일본식 지붕 모양을 딴 궁전을 앞에 두고 궁전 정원에서 긴장을 풀며 요가 하는 모습.
사진: 제바스티안 바인가르트(Sebastian Weingart) (DML-BY)
- 일몰과 바커바르트 성(Schloss Wackerbarth)
-
바커바르트 성 주변에 있는 포도밭 뒤로 보이는 일몰 풍경.
독일에서 2번째로 오래된 스파클링 와인 양조장 ‘바커바르트’ 는 독일에서 6번째로 크다. 이곳에 방문하면 아름답게 가꿔진 정원과 화이트 와인을 즐길수 있다.사진: 마르틴 푀르스터(Martin Förster) (DML-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