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일정,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2020년 5월 25일 뉴스in포항
 
 
1.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필두로 등교가 시작됐습니다. 오랜만의 등굣길에는 서로에 대한 반가움이 가득한 동시에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도 있었는데요. 포항시는 철저한 방역 체계를 갖추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등교현장을 찾아 교육일선의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영일고등학교를 찾아 등교하는 고3 학생들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를 전달하며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안전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교실 및 급식소의 방역과 안전대책 등 교육환경에 대한 꼼꼼한 점검을 했습니다. 
 
포항시는 철저한 대비와 상시점검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조치와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포항시는 이동 역학조사반 16팀을 구성해 서울과 경기, 대구 등 타 지역에서 온 기숙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당 고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검사를 실시하며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 시는 등교 전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등교를 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한편, 수업 도중 발열 등 이상증세가 나타날 시에도 귀가조치를 권고합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방역, 이동검진 등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2. 포항시는 감염병 대응과 함께 다른 재난 대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 태풍 등으로 인한 자연재난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포항시는 지난 3월부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사전점검을 실시했으며, 20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최종 점검을 마쳤습니다. 
 
이번 점검은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명피해우려지역 28개소, 침수우려취약도로 2개소, 둔치주차장 13개소, 재난 예‧경보시설 102개소 등에 대해 실시됐습니다. 
 
이를 통해 보수‧보강 조치는 물론, 시설정비 및 보강 등에 대한 긴급계획도 수립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강덕 포항시장은 20일, 환호동 일원의 ‘환호지구 급경사지 정비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 및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환호지구 급경사지는 환호공원 해안측 비탈면으로 경사가 가파르고, 이암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집중호우 시 잦은 토사유출과 낙석이 우려되는 곳입니다. 
 
시는 해당 지역에 대한 정비사업의 필요성을 행정안전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총사업비 146억 원을 투입해 정비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사업은 2021년 11월 준공 예정이며, 현재까지 50,000㎥의 토석을 절취 하는 등 공정률 18%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는 재해 취약지역 점검으로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간추린 소식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추진 
포항시는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맞춰 성과관리 및 기록자산화를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 수행계획과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관리 및 기록자산화 용역’은 사업의 특성에 맞는 모니터링 및 성과관리 지표 개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선도모델을 구축합니다. 시는 성과관리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의 사회·문화적 변화 과정을 기록하는 아카이브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포항전통시장 19개소, 2020년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포항시 관내 19개 전통시장이 ‘2020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추경사업’ 중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죽도농산물시장을 비롯한 19개 시장은 총 7억여 원의 국비를 지원받으며, ‘안전관리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큰동해시장은 6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습니다. 각 전통시장은 지원금을 통해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공동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체계적인 시장경영과 이용객 편의 증대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예방 학원·교습소 방역비 지원 
포항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휴원에 적극 동참한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해 방역비 등을 지원합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이행준수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원 및 교습소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사업을 시행합니다. 지원대상은 2020년 4월 1일 기준, 경상북도에 소재하고, 포항교육지원청에 등록된 학원 및 교습소 1,240개소입니다. 
 
-신창2리항 어촌뉴딜 300사업, 해양생태놀이터 준공 앞둬 
신창2리항 어촌뉴딜 300사업 중 해양생태놀이터 및 준설사업이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해양생태놀이터는 기암괴석과 바다 사이에 해안도로 개설 후 남은 자투리 해안공간으로, 자연 지형의 경관적 훼손을 최소화한 자연해수풀장입니다. 
 
생활정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재난지원금 신청이 진행 중입니다.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이렇게 여러 가지 지원금 수령 방법이 있는데요. 
신청 방법, 신청 시기 등 정부재난지원금의 모든 것,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로징 
포항시는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힘을 모읍니다. 
‘코로나19 극복, 포항 활력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데요. 
공모 분야는 시민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지키기 및 일자리 창출 등입니다. 
접수기간은 6월 10일까지인데요. 
국민신문고, 포항시청 홈페이지, E-mail, 우편으로 비대면 접수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나 포항시 정책기획관으로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포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많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태그
  • 조회 1246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