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일정,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2019년 8월 26일 뉴스in포항
1. 포항에는 경쟁력을 갖춘 많은 강소기업이 있습니다. 포항시는 11개의 유망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이들이 지역경기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20일 유망강소기업협의회, R&D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유망강소기업 신규 지정기업에 대한 지정서 수여식이 개최됐습니다. 
 
포항시는 지난 4월 초 유망강소기업 선정모집을 공고하고, 자격요건 및 재무건전성, CEO 발표평가, 현장점검, 강소기업성장위원회 종합평가 및 심의 등 네 단계를 거쳐 최종 11개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유망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토크콘서트도 열렸습니다. 
 
‘포항시 강소기업 성장의 성공방정식을 풀어라!’를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유망강소기업 경제 육성 패러다임 구축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가감 없는 문답이 오갔습니다. 
 
또 일본의 수출규제, 최저임금 인상 등 지역기업의 고충을 듣고, 향후 지원 방법과 정책 방향에 대해 토의했습니다. 
 
한편 유망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성장 로드맵에 따른 맞춤형 패키지, 직접 지원금, 지정기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포항시는 신성장동력산업의 발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지역경기 활력제고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2. 포항시가 미래 100년을 발빠르게 준비하며, 장기적인 도시 발전 계획 수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22일에는 국가전략특구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포항시 발전의 청사진을 그렸습니다.  
 
포항시는 22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R&D기관, 각 특구별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미래형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가전략특구추진단 발대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가전략특구추진단 위촉장 수여식, 각 특구별 추진계획 발표, 비전선포 등이 진행됐습니다. 
 
국가전략특구추진단은 바이오와 에너지를 중심으로 미래형 먹거리 산업을 이끌어 갈 강소연구개발특구, 이차전지 및 신소재 등의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 벤처밸리 조성 사업이 함께 모여 구성됐으며, 각 특구 분야별 특화분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와 지역 내 다양한 투자기관의 지원을 받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포항시는 올해 말까지 조례 제개정을 통해 국가전략특구추진단 운영의 제도적 틀을 마련하고, 국가전략특구 포럼 및 기업협의체 구성을 통해 추진단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포항이 대한민국의 기회특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추진단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이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기가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포항 하늘에서 세계 최고 패러글라이딩 선수를 가리는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가 열렸습니다. 대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됐는데요. 이번 대회를 통해 포항이 항공스포츠의 도시로 자리잡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가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곤륜산활공장 및 칠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대회에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해 세계 20개국 선수와 관계자 155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의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로 '시승격 70년'과 '포항 방문의 해'를 기념하며,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렸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는 항공스포츠라는 새로운 종목으로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부대행사가 어우러졌습니다. 
 
특히 24일 개회식에는 동력패러글라이딩 시범비행 및 국가대표 축하비행에 이어, 열기구 탑승 체험, 텐덤 비행 등 항공스포츠 특색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포항시는 연중 내내 모든 방향으로 활공이 가능한 환경을 가진 곤륜산에서 이번 국제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총 사업비 3억 8천만원을 들여 활공장과 진입로를 개설했습니다. 
 
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항공스포츠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갑니다. 
 
간추린 소식 
 
-철길숲 관리 자원봉사 업무협약식 
포항시는 지난 22일 포항시청에서 포항로타리클럽과 포항 철길숲 자원봉사 업무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도시숲에 대한 시민들의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지속가능한 녹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불의 정원’에서 ‘음악분수’까지 약 500m 구간에서 잡초제거, 물주기 등 녹지관리와 환경정화활동, 시민계도 활동을 매주 1회 실시합니다. 
 
-포항시, 민생현장 방문 통한 소통 이어가 
이강덕 포항시장이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민생탐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장기면 방문을 시작으로 21일 구룡포읍, 23일 흥해읍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했습니다. 먼저 구룡포 하수처리장의 악취문제, 보건의료환경 개선 등 건의사항을 듣고, 공유수면 개발로 인한 주민들의 일조권과 조망권 피해에 대한 대책 강구에도 나섰습니다. 또 지진 피해가 가장 컸던 흥해읍에서는 정부 및 관련 기관과의 꾸준한 연계 지원을 통한 피해 극복을 다짐하며 주민들의 고충을 청취했습니다. 이강덕 시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시정에 담아내기 위해 대민 소통에 적극 임한다는 계획입니다. 
 
-‘포항마켓’, 추석맞이 할인 판매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이 추석을 맞아 할인 판매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9월 11일까지 쌀, 버섯류, 한과 등 명절 관련 품목을 20~30% 할인합니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지역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시청광장에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합니다. 
 
포항 포스팅 
공동주택 내의 공용공간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금연 아파트’가 포항시에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모두가 한 뜻을 모았는데요. 
간접 흡연의 피해를 줄이고, 이웃 간의 배려를 우선으로 하는 공간, 
포항시 금연 아파트를 포항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립니다. 
 
클로징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칠포해수욕장 상설무대에서 ‘제13회 칠포 재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올해 칠포 재즈 페스티벌은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헤이즈, 정승환, 유키 구라모토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선보입니다. 
티켓은 인터넷을 통한 일반 예매와 현장 예매 모두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막바지 여름의 밤을 칠포의 아름다운 재즈 선율과 함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태그
  • 조회 232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