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8월 7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벌써 열일곱번째 펼쳐지는 포항바다국제연극제가 4일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부터는 공모제라는 새로운 컨셉을 어느 해보다 수준높은 공연이 기대되는데요. 10일간 포항을 무대로 펼쳐지는 포항바다국제연극제,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연극을 부르는 소리!!! 헬로 씨어터를 슬로건을 내건 이번 축제는 포항시청대잠홀, 중앙아트홀, 100씨어터, 자유소극장 등 포항시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앞세운 작품들로 한국뿐만 아니라, 싱가폴과 베트남 등 3개국의 연극 17편을 즐길 수 있는데요.

지난 4일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열린 개막작은 극단 모이공의 노틀담 드 파리:광인들의 축제로 관객들의 심장을 울리는 타악연주와 배우들의 섬세한 움직임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고 다이나믹한 장면들을 선사했습니다.

올해부터는 특히 일반 초청방식에서 공모제를 도입해 30편의 참가지원을 신청한 작품 중 10편을 본선 진출작으로 엄선해 어느 해보다 수준 높은 다양한 작품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국립투옹극단 전설의 비얀나무 아래와 싱가폴 남화오페라단의 분장한 얼굴', 지역극단 은하의 세례명 클라미디아와 신생극단 소우주의 150억 광년에서, 뮤지컬 안데르센'을 비롯해 대학극단의 축제도 펼쳐집니다.

이번 연극제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바다국제 연극제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2. 형산강 환경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과 염려를 해소하기 위한 민관 환경대책협의회가 2일 개최됐습니다.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형산강 환경대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포항의 젖줄인 형산강의 퇴적물 중금속 오염과 관련해 오염원 조사, 내수면 낚시금지에 따른 어민피해 보상대책, 형산강 환경관리대책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구성된 형산강 민·관 환경대책 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협의회는 최웅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환경부 정경윤 물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포항지원, 대구지방환경청, 낙동강물환경연구소,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민간 환경단체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특히 구무천 중금속 오염원인 조사결과, 미나마타 방문조사 결과, 형산강 환경관리 종합대책에 대한 보고에 이어 형산강 프로젝트 사업추진에 따른 환경관리방안, 형산강 내수면 어업금지에 따른 어민 피해보상 등을 중점적으로 토론했습니다.

시는 시민 안전과 직결된 과제부터 우선 추진하고, 형산강 하구 개발사업 추진시 환경위해성 평가검토 협의를 거쳐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3. 요즘 육아에 엄마, 아빠가 따로 없다지만, 아무래도 엄마의 손길이 더 많이 가는 것이 현실인데요. 포항시가 일하는 직장 여성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원더마마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포항시와 대한소아과학회 포항지회 협력병원은 4일 긴급아동 파견서비스 즉 "원더마마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원더마마 서비스는 직장맘의 근본적인 고충해결과 육아 종합지원을 위한 포항시의 정책 중 하나로,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포항시 직장맘, 직장대디 또는 일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합니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아이병원픽업서비스 ▲진료대기, 진료 후 안심귀가 ▲아이들 하교길 동행 ▲혼자 있는 아이 SOS요청 시 일시 돌봄 등으로 신청자는 1시간 5,000원의 이용료만 내면 전문 돌봄 교육을 받은 아동보호사에게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자세한 정보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간추린 소식
- 포항형 일자리 실무위원회 위촉
포항시는 3일 시청에서 포항형 일자리추진위원회 산하 분과별 일자리 실무위원회 구성에 따른 실무위원을 위촉했습니다.
- 규제개선 과제 발굴 보고회
포항시는 3일 시청에서 기업 애로 해결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규제개선 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6월 실시된 규제개선 과제 발굴 지침 전달교육 후속 조치로
기업애로 뿐만 아니라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생활 속 규제도 논의됐습니다.
- 제철동 다목적 복지회관 기공식
포항시는 3일 인덕동일원에서 문화, 복지의 전당이 될 ‘제철동 다목적복지회관’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1층 무료급식소, 2층 운동시설, 3층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제2회 월포락페스티벌
제2회 월포락페스티벌이 아름다운 여름 밤바다를 배경으로 락 뮤지션들의 공연과 해변 파티 등 다양한 공연등으로 진행됐습니다.

포항 포스팅
문화공연은 '희노애락'이라는 인간의 보편적인 감정을 드러내고, 또 끌어내지만
그 표현방식은 천차만별인데요.
다른 나라의 문화공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선물같은 공연이
불빛축제 기간에 펼쳐졌습니다.
열정적인 남미의 라틴댄스에서 부터 중국, 일본, 우리나라의 공연팀이 함께한 특별한 무대
포항포스팅에서 담아봤습니다.

클로징
포항시가 주민의 건강수준에 대한 통계를 알 수 있는 국내 유일 조사인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합니다. 직접 가구를 방문해 대상자와 1:1 면접조사 형식으로 진행되며 조사대상 세대에는 방문 전에 ‘지역사회건강조사 가구 선정 통지문’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사인만큼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