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2017 포항국제불빛축제가 ‘포항의 빛, 하늘을 날다’를 테마로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형산강체육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졌습니다.

축제는 26일 전야제부터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했습니다. ‘포항불빛버스킹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10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불빛 대합창 프로그램 ‘도약하는 포항’이 펼쳐졌습니다.

27일 개막식에는 포항의 설화를 담은 예술 불꽃극 ‘일월의 빛’이 첫선을 보였는데요. 국내 최정상 불꽃연출팀인 ‘예술불꽃 화랑’의 수준높은 공연이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영화음악이 어우러진 '데일리 뮤직불꽃쇼'를 비롯해 ‘불빛 퍼레이드’, ‘let's 불빛 파티’ 등 즐거운 여름밤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올해 메인불꽃쇼는 “비바! 포항! 하늘 꽃 피는 날‘을 주제로 형산강체육공원에서 펼쳐졌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한화팀, 2014 브라질월드컵 불꽃행사를 연출한 스페인팀, 하나비 불꽃 월드컵 대상에 빛나는 미국팀 등 세계 유명 불꽃쇼를 한자리에서 만끽하는 환상적인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또한 연계행사로는 ‘한·중·러·일 문화교류공연’과 ‘포항의 맛&락 페스티벌’, ‘전국 수상오토바이대회’ 등이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추천 영상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