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계획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포항국제불빛축제, 올해의 테마는 ‘포항의 빛, 하늘을 날다’입니다.

특히 지난해보다 하루 늘어난 5일간의 축제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입니다. 또한 ‘시민축제기획단’을 통해 시민참여 기회가 확대됐습니다.

자세한 축제일정을 살펴보면, 26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전야제와, 시민화합 1000인 대합창, 불빛버스킹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축제 첫날인 27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포항의 설화를 담은 ‘일월의 빛’ 주제공연이 진행됩니다. ‘예술불꽃 화랑’팀이 함께한 이 공연은 폐막일인 30일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한번 더 펼쳐질 예정입니다.

29일에는 메인행사인 ‘국제불꽃쇼’가 형산강체육공원에서 펼쳐집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진행할 대한민국 한화팀, 2014 브라질월드컵 불꽃행사를 연출한 스페인팀, 하나비 불꽃 월드컵 대상에 빛나는 미국팀등이 참여해 형산강을 아름답게 물들일 레인보우 불꽃 연출로 최고의 불꽃쇼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축제기간 중 매일 밤 9시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데일리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샌드썰매체험’, ‘열기구 체험’, ‘Let's 물빛 파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의 재미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천 영상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