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시, 원도심 상생대학 문화활성화과정 2기 개강

작성일
2022.01.28 13:12
등록자
중앙동 코디
조회수
32
문화활성화과정2기 개강식 사진

 

[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 포항시가 주최하고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중앙동 도시재생뉴딜 ‘2022년 원도심 상생대학 문화활성화과정 2기’ 개강식이 24일 열렸다.

포항창의카페에서 진행된 개강식은 40여 명의 수강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강사 및 내빈들과 수강생들의 발열 체크 및 방문 등록을 완료한 후 시작됐다.

시는 ‘도시재생 뉴딜시범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된 중앙동 일원에 새로운 청년창업 및 문화예술허브 공간을 조성함에 따라 중앙동 지역의 문화.예술인 활동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작년 ‘문화활성화과정’ 1기를 개설했으며, 올해는 2기를 진행한다.

이 과정은 창업 연계 교육을 통한 문화 공모 참여 및 사업자금 확보를 기반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장기화 및 관광 자원 생산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원도심 상생대학 ‘문화활성화과정 2기’는 1월 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1회씩 총 10회에 걸쳐 문화예술 창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사업계획서 작성과 비즈니스 계획, 사업 마케팅 및 제작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불어,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화된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추후 공모 및 정책 사업 신청 제출까지 개별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영출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문화예술 창업을 위한 교육과정 속에서 수강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아주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본 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원도심 활성화의 작은 밀알들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경상매일신문(http://www.ksmnews.co.kr/)

링크 :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366246&part_id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