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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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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행정분야 이행기준

[문화예술 행정서비스 제공]

문화예술의 창달에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 창달을 위하여 시립예술단(3개-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연극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더 많은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년 17회 이상의 시립예술단 정기공연(교향악단 10회, 합창단 5회, 연극단 2회)과 년 10회 이상의 수시공연을 갖도록 하겠으며, 특히 군부대, 학교, 복지시설,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여 “ 찾아가는 예술단 ”을 년 10회 이상 운영함으로써 평소 문화예술의 혜택을 누리지 못한 소외된 지역계층까지 수준높은 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도록 활성화 해 나가겠습니다.
  • 문화예술의 대중화를 유도하기 위해 연 4회 이상 청소년, 학생, 장·노년층 등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주회를 개최토록 하여 일반시민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유능한 지역예술인과의 협연을 통하여 지역문화예술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유명 예술인을 초청하는 기획공연은 점진적으로 유료화를 실시하고 향토 작가를 위한 기획 전시회 등을 연 2회 이상 유치토록 하여 많은 볼거리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대관업무를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문화예술회관 사용허가를 받기 위해 방문 민원인에 대해서는 신청서류 접수 후 5일 이내 사용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드리겠습니다.
  •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 사용허가신청서를 인터넷 접수 가능하게 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5일 이내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 향토작가의 창작활동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전시실을 우선하여 대여하고 전시기간을 최대 10일까지 허용하며 필요시 시설이용의 각종 편익을 지원하겠습니다.
 

공연 출연자 서비스 제공

  • 분장실에 물품보관함(2개소), 옷걸이(9개), 의자(61개), 중계용TV (각1대)등을 비치하여 각종행사 출연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식수전용 냉온수기 6대를 설치하여 출연자 및 입장객들이 필요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대관시설물이 아닌 부대시설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20분이내 결정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관람객 서비스 제공

  • 문화예술회관의 모든 행사를 시민들이 사전에 알고 감상할 수 있도록 각종 공연, 전시계획 일정을 월별로 소식지(리플렛) 제작하여 게시판 2개소와 인터넷에 공개하여 공연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야외공연장은 문학 및 예능활동, 결혼식, 풍물놀이 등 다양한 야외공연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예술회관 전정에 벤치 및 파고라 의자 등을 설치하여 관람객 대기장소 및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우수관객 확보와 질높은 관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무료화로 운영되고 있는 문화예술회관회원제를 유료화하여 무분별한 회원 관리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각종 유료공연에 대하여 할인혜택(10% ~ 30%)을 부여하고 매월 공연, 행사 및 전시 내역을 가정으로 직접 통보하는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이 시작된 후에 입장하는 노약자가 있을 경우 어두운 실내에서 좌석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직원 1명 이상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시립예술단공연 및 기획공연시 현재 15개소로 운영중인 배부처를 50개소로 확대운영하여 시민들이 쉽게 공연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토록 하겠습니다.
  • 공연, 전시회를 찾는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자체 주차장이 부족할시는 인근 종합경기장 주차장 300면 이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하여 회의실(1개)을 무료로 개방하여 문화창작 및 문화진흥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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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정보

  • 담당 : 자치행정국 > 문화예술과 주무관 윤현정 (☎ 054-270-22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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