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공유재산 관련 담당자 시스템 활용 교육 실시

170912 포항시, 공유재산 관련 담당자 시스템 활용 교육 실시


포항시가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2017년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새올행정(공유재산)시스템 자료정비」와 관련해 담당자 시스템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공유재산은 시유재산 34,172건 103,682㎢와 도유재산 7,594건 34,579㎢로 각 소관부서 재산관리관이 관리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공유재산 관련공부 정비 및 운용실태의 현장조사를 통해 관리되지 않은 재산의 발굴과 무단 점·사용, 유휴재산 여부 등을 확인하고 대부재산의 전대, 타목적 사용 여부 등을 파악해 대책을 강구하는 등 재산의 효율적 관리와 수익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앞서 5월 실태조사 사전준비로 관련 공부·대장·도면 등 자료 수집 및 사전 분석을 하고 현지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후 공유재산 대장과 현황이 불일치한 재산 등 이용실태 현황을 조사해왔다.

향후 무단점유 재산 발견 즉시 변상금 부과, 강제철거 등 후속조치가 이뤄지며, 목적 외 사용, 불법시설물 설치, 전대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사용·대부 취소 및 원상복구 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새올행정시스템을 활용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유재산관리로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