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블라디보스토크, 물길 - 하늘 길 열린다.

170911 포항시-블라디보스토크, 물길·하늘 길 열린다

170911 포항시-블라디보스토크, 물길·하늘 길 열린다1(연해주부지사면담)

-이강덕 시장, 연해주부지사 등 잇단 접촉 통해 긍정 추진 합의

제23회 환동해거점도시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러시아를 순방 중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일정 마지막 날인 11일 연해주부지사와 블라디보스토크 시장권한대행 등과 만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방안과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강덕 시장과 폴란스키 연해주 부지사는 두 지역 간의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확대를 위해서 크루즈와 페리를 포함한 복합해양관광산업의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특히 이강덕 시장이 올해 말 취항 예정인 지역항공사인 ‘에어포항(Air Pohang)' 의 운항을 크루즈 관광과 연계시킨다면 시너지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자, 폴란스키 부지사는 현재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을 중심으로 한 연계 노선의 적극적인 검토를 약속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어 메쥐노프 블라디보스토크 시장대행과도 만나 포항국제불빛축제 방문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하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앞서 이강덕 시장은 ‘환동해거점도시회의’에 참석하여 회원도시들이 참가하는 상설기구인 가칭 ‘환동해권 문화관광 협력사무국’의 창설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서 각 도시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비전과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단기적으로 크루즈와 페리 항로개설 등 문화관광분야를 넘어 환동해권 경제공동체 형성을 촉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블라디보스토크시와 하산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포항시 의료봉사단을 찾아 격려하고, 현지인들을 상대로 의료관광 설명회에도 참석해 다양한 의료관광상품과 포항시를 소개하는 등 홍보활동도 펼쳤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