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강좌정보(강좌명, 교육기간, 교육시간, 접수기간, 교육대상, 접수방식, 모집인원, 접수현황, 교육장, 강사명, 담당자)

  • 코딩기초(온라인 /전화접수 2회차)

  • 교육기간

    2022-06-20 ~ 2022-07-01
  • 교육시간

    10:30 ~ 12:00
  • 접수기간

    2022-06-15 ~ 2022-06-17
  • 교육대상

    제한없음
  • 접수방식

    선착순
  • 모집인원

    10/ 10
  • 접수현황

    온라인 (4/4), 오프라인 (6/6), 대기 (0/0)
  • 교육장소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1교육장 위치
  • 강사명

    임은경
  • 담당자

    허성희 (270-5823/4)

모집마감 교육마감

교육내용

교육내용을 교육소개 및 강의내용, 첨부파일로 나타낸 표
교육소개 및 강의내용
교재명: 처음으로 배우는 엔트리 (엄정녀 집필)/아카데미 소프트


코딩기초
재미있는 예제와 함께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통해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다.
처음으로 배우는 엔트리 (아카데미소프트)
엔트리 시작하기
- 엔트리 실행 및 화면구성
- 엔트리봇 실행 및 저장하기
키보드로 열기구 오브젝트 조정하기
- 새로운 오브젝트 삽입하기
- 키보드 방향키로 ‘열기구’ 오브젝트 조정하기
바닷속 구경하기
- 오브젝트의 회전방식을 변경하기
- 쉬지 않고 계속 움직이는 물고기 코딩하기
- 새로운 오브젝트 추가하여 코드 복사하기
토끼와 거북이
- 오브젝트의 이동 방향을 지정하기
- 미로에 닾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 오른쪽 화살표 코드를 복사하여 왼쪽 방향키 완성하기
알록달록 꽃송이 그리기
- 꽃잎의 중심점을 이동시키기
- 중심점을 기준으로 예쁜 꽃송이 만들기
- 꽃잎을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변경하기
그림 그리기
-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이는 ‘연필’ 오브젝트
- 특정 오브젝트에 닿았을 때 ‘연필 색’ 변경하기
- 그림 지우기, 그리기 시작 및 멈추기
달리기 경주
- 출발 신호를 보내기
- 출발 신호를 받았을 때 특정 코드 실행하기
- 도착 신호를 받았을 때 특정 코드 실행하기
도형 그리기
- 도형 그리기 신호 보내기
- 사각형 도형 그리기
- 지우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지우기
사칙연산
- 묻고 대답 기다리기
- 첫 번째 수와 두 번째 수의 덧셈을 계산하기
로켓 발사
- 로켓발사 준비하기
-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하여 로켓 조정하기
- 시간 설정하기

※ 교육접수 후 수강이 어려울 시에는 교육희망자의 기회제공 등을 위하여 반드시 예약취소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강좌는 『2022년 6월 17일』까지만 수강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강좌 접수 확인은 『나의강좌-강좌예약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