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정보(강좌명, 교육기간, 교육시간, 접수기간, 교육대상, 접수방식, 모집인원, 접수현황, 교육장, 강사명, 담당자)
-
코딩기초(온라인 /전화접수 2회차)
-
교육기간
2022-06-20 ~ 2022-07-01 -
교육시간
10:30 ~ 12:00
-
접수기간
2022-06-15 ~ 2022-06-17 -
교육대상
제한없음
-
접수방식
선착순 -
모집인원
10/ 10
-
접수현황
온라인 (4/4), 오프라인 (6/6), 대기 (0/0) -
교육장소
-
강사명
임은경 -
담당자
허성희 (270-5823/4)
모집마감 교육마감
교육내용
교육소개 및 강의내용 |
교재명: 처음으로 배우는 엔트리 (엄정녀 집필)/아카데미 소프트
코딩기초 재미있는 예제와 함께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통해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다. 처음으로 배우는 엔트리 (아카데미소프트) 엔트리 시작하기 - 엔트리 실행 및 화면구성 - 엔트리봇 실행 및 저장하기 키보드로 열기구 오브젝트 조정하기 - 새로운 오브젝트 삽입하기 - 키보드 방향키로 ‘열기구’ 오브젝트 조정하기 바닷속 구경하기 - 오브젝트의 회전방식을 변경하기 - 쉬지 않고 계속 움직이는 물고기 코딩하기 - 새로운 오브젝트 추가하여 코드 복사하기 토끼와 거북이 - 오브젝트의 이동 방향을 지정하기 - 미로에 닾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 오른쪽 화살표 코드를 복사하여 왼쪽 방향키 완성하기 알록달록 꽃송이 그리기 - 꽃잎의 중심점을 이동시키기 - 중심점을 기준으로 예쁜 꽃송이 만들기 - 꽃잎을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변경하기 그림 그리기 -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이는 ‘연필’ 오브젝트 - 특정 오브젝트에 닿았을 때 ‘연필 색’ 변경하기 - 그림 지우기, 그리기 시작 및 멈추기 달리기 경주 - 출발 신호를 보내기 - 출발 신호를 받았을 때 특정 코드 실행하기 - 도착 신호를 받았을 때 특정 코드 실행하기 도형 그리기 - 도형 그리기 신호 보내기 - 사각형 도형 그리기 - 지우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지우기 사칙연산 - 묻고 대답 기다리기 - 첫 번째 수와 두 번째 수의 덧셈을 계산하기 로켓 발사 - 로켓발사 준비하기 -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하여 로켓 조정하기 - 시간 설정하기 ※ 교육접수 후 수강이 어려울 시에는 교육희망자의 기회제공 등을 위하여 반드시 예약취소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강좌는 『2022년 6월 17일』까지만 수강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강좌 접수 확인은 『나의강좌-강좌예약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첨부파일 |